프셉마음:신규 간호사를 위한 진짜 실무 팁, 드림널스 > 핫딜모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쿠팡 프셉마음:신규 간호사를 위한 진짜 실무 팁, 드림널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티알조아 작성일 2020-02-25 07:01

본문


안녕하세요. 온라인 쇼핑몰의 특가상품만을 소개하는 쇼킹딜입니다.

매일 매일 쇼킹한 상품만을 엄선해서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상품은 쿠팡 카테고리 베스트 상품인 "프셉마음:신규 간호사를 위한 진짜 실무 팁, 드림널스"에요!


쿠팡 카테고리 베스트 상품 프셉마음:신규 간호사를 위한 진짜 실무 팁, 드림널스

쿠팡가 : 25,200원

▼▽▼▽▼▽▼▽▼▽▼▽▼▽▼▽▼▽▼▽▼▽▼▽

프셉마음:신규 간호사를 위한 진짜 실무 팁, 드림널스 상품 보러 GOGO!


a444de92d26de85c42bc0511a18e47a2005cd33cf6b954051f22ff1c275f.jpg




◆ 출판사 ◆

드림널스


◆ 책소개 ◆

예비 간호사 필독서!
케이스로 실무 꿀팁을 담다!

『프셉마음』은 입사를 앞둔 예비간호사, 1~3년 차로 병원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신규간호사분들을 위한 실무팀을 담은 책이다. 이론 공부가 아닌 임상에서 바로 적용가능한 실제 케이스와 우선순위로 책을 구성하였다. 프리셉터와 프리셉티의 대화형식으로 딱딱한 내용을 쉽게 풀었고, 임상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로 설명하였다. 10개 병원 이상의 선배 현직간호사들과 전문의, 교수진이 직접 작성한 임상적응 꿀팁도 담겨있어 더욱 유익하다.

파트 1에서는 케이스로 보는 실무팁은 임상 케이스와 그에 따른 간호 중재, 근거 및 개념을 다루고, 파트 2에서는 검사 관련팁은 간호사가 알아두면 좋은 영상의학과 검사와 혈액검사 해석 및 간호를 쉽고 간결하게 담았다. 파트 3에서는 신규 간호사를 위한, 열두 명의 현직 간호사들이 신규 간호사를 위하는 마음으로 직접 작성해주신 팁(Tip)을 프리셉터와 프리셉티의 대화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 상세이미지 ◆

e37101bfef40cfc39b83642a1b927c807c3675b3bea5983f41dbbbb4c194.jpg


◆ 목차 ◆

Part 1 케이스로 보는 실무 팁
1. 혈압 (단순 개념 No No. 저혈압과 고혈압. 케이스를 중심으로!)
2. 출혈 (출혈이 일어났다. 어떻게 노티하고 간호해야 할까?)
3. 수혈 (핵심술기 그 이상의 진짜 실무! 어떤 경우에 어떤 수혈을?)
4. 혈당관리 (저혈당 발생! 병원에서는 어떻게 간호를 할까?)
5. 수액의 종류 (수액들 전격 비교 및 이해 팍팍!)
6. 중심정맥관 (척 보면 척! 실제 쓰이는 중심정맥관 개념 정리 및 비교)
7. L-tube (비위관은 오직 식이주입용으로만? No No 실무에서는?)
8. I/O (멘붕포인트. Input Output check 개념 잡기)
9. 배액관 (헷갈리는 배액관 이제는 척 보면 척! 배액관 완벽 총 정리)
10. 산소요법 (ABGA와 실제 산소요법 콕콕 개념정리!)
11. 의식, 운동사정 (의식사정은 기본. GCS는 언제, 왜 사정할까?)
12. 상처.욕창 관리 (담백하게 진짜 핵심만 다뤘다.)
13. 감염관리 (소중하니까. 병원에서 주로 보는 감염)
14. 수액세트 및 infusion pump (실무 꾹꾹! +꿀팁 Easy 약물계산)
15. 혈변과 흑변 (쉽게 구분하는 혈변과 흑변)
16. 객혈과 토혈 (쉽게 구분하는 객혈과 토혈)
17. 응급간호 (CPR 상황. 무엇부터 해야 할까?)

Part 2 검사관련 팁
1. 검체종류와 검사 (당황하지 않고~ 검사준비 뚝딱!)
2. 영상의학과 검사 (알아두면 유용한 검사들. Tip 위주로!)
3. 혈액검사 해석 및 간호 (간호의 질 level up! 예쁨 받는 신규의 지름길)
① CBC
② Electrolyte
③ BUN, Creatinine (케이스로 접근하는 신장)
④ Liver (케이스로 접근하는 간)
⑤ PT
⑥ Minor electrolyte
⑦ Viral marker

Part 3 신규 간호사를 위한 꿀팁
1. 병원구조 파악 (첫 출근! 병원구조 파악은 어떻게 할까?)
2. 입퇴원 관리 (환자 입퇴원 시 체크할 사항은?)
3. 업무정리 (Duty별 업무정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4. 공부방법 (무엇부터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약물 및 공부방법 팁!)
5. 드레싱 (드레싱카트요?)
6. 인계 (인계 잘 하고 싶어요.)
7. 신규 간호사의 태도 및 마인드 케어 (토닥토닥)


◆ 출판사 서평 ◆

입사 전 또는 입사 후 병원에 적응하고, 실무에 어려움을 겪는 신규 간호사분들을 위해 드림널스 편집부에서 책을 발간하였습니다. 신규 간호사분들이 입사 후 힘들어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론과 실무의 괴리감 때문이었습니다. 본 책은 10명의 현직 간호사, 드림널스 편집부가 이론과 실무의 괴리감을 좁혀 신규 간호사의 적응을 돕고자 애정을 담아 만든 책입니다.

[이 책의 특징]
1. 현직 간호사 10명의 자문, 검토와 교수진들의 검토, 교정, 교열을 통해 만들었습니다. 폭넓고 방대한 내용을 26개의 목차에 함축적으로 담았고, 프리셉터와 프리셉티가 대화하는 형식으로 구성하여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케이스 중심으로 설명하여 딱딱한 개념설명이 아닌 실무에 응용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신규 간호사를 위한 진짜 실무 팁〉 이라는 주제에 맞게 사전적 단어보다는 임상에서 주로 쓰는 현장 언어를 사용하였습니다. ex: regurge(regurgitation), 노티(notify) 실제로는 사용하지 않는 딱딱한 용어보다는 현장 언어로 쉽고, 편리하게 표기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3. 입사 전에 어떤 공부를 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께 공부 방법에 대한 틀을 제시하고, 기본적인 공통 실무 팁을 최대한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공통 실무를 찾기 위해 다양한 병원의 시스템과 현직 간호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병원마다 방식이 다를 수 있음을 유념해주시길 바랍니다.

[각 파트별 주요 내용]
Part 1: 케이스로 보는 실무팁은 임상 케이스와 그에 따른 간호 중재, 근거 및 개념입니다. 간호 중재와 예상 가능한 의사 처방을 통해 신규 간호사분들이 어려워하는 우선순위 파악에 틀을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이 헷갈려 하는 중심정맥관, 배액관을 비교 정리하여 이해를 돕습니다. 그 외 신규간호사가 자주 하는 실수와 다양한 실무 팁을 담았습니다.
Part 2: 검사 관련팁은 간호사가 알아두면 좋은 영상의학과 검사와 혈액검사 해석 및 간호를 쉽고 간결하게 담았습니다. 케이스를 통해 실무 적용 및 이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Part 3: 신규 간호사를 위한 꿀팁은 열두 명의 현직 간호사들이 신규 간호사를 위하는 마음으로 직접 작성해주신 팁(Tip)을 프리셉터와 프리셉티의 대화 형식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신규 간호사 공부 방법, 마인드 케어 및 인계 팁 등 임상 실무 및 병원 적응에 도움이 될 꿀팁을 담았습니다.

끝으로 책이 출간될 수 있게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포널스 출판사, 바쁜 3교대 근무 중에도 애정을 담아 책 집필에 도움을 준 현직 간호사 교정위원분들, 인디자이너, 감수위원 및 교수진에 감사를 표합니다.
[추천사]
삶의 기쁨은 현실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사람이 누릴 수 있는 선물이다. 신규 간호사로서 처하는 임상현실은 생각했던 것 보다 몇 배나 힘들 것이다. 그 어려움을 통과하는 과정에서 신규간호사가 꼭 알아야 하는 현장의 핵심 지식과 기술을 프리셉터의 입장에서 따스한 마음을 담아 하나하나 정리한 이 책은 간호와 간호사를 사랑하게 만든다. 이 책이 당신에게 어느 순간 불현듯 삶의 기쁨을 안겨 줄 것이다.
- 임승주 / 호서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비잉(BEING) 연구소 소장

신입으로 병원에 첫출근 해서 본인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다. 인수인계, 투약 준비, 정맥주사 등 프리셉터로부터
트레이닝을 받지 않고는 단 하루도 넘기기 힘든 때가 신규간호사 생활이다.
프셉마음은 낯설음과 긴장의 연속, 스트레스가 많은 신규간호사에게 자신감을 주어서 현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힘을 북돋아줄 것이다. 무엇보다도 선임 간호사로서 애정과 사랑으로 후임 간호사를 잘 이끌어주는 프셉마음을 느낄 수
있어서 감동적이다. 이 책은 병원생활에서 신규간호사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실무중심의 입문서로서 많은 도움이 되리
라고 기대한다.
- 김경운, 前한국간호평가원 교육부장, 서정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급변하는 의료현장에서 신규 간호사로서 업무를 수행한다는 것은 큰 두려움을 갖게 합니다. 신규 간호사가 실무현장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지식전달이 아닌 그 이상의 것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한 점에서 이 책은, 프리셉터들이 직접 중요한 팁을 알려 주어서 마치 소중한 보석을 발굴한 것처럼 귀한 안내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요하지만 낯선 내용을 현실적으로 사진도 포함하여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신규 간호사의 적응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김희경 / 공주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간호학뿐 아니라 대부분의 전공 서적들은 내용이 딱딱하여 시험 때 아니면 쉽게 손이 가지 않는다. 그런데 이 책은 기존의 지침서와는 다른 친근함이 느껴진다. Q&A (프리셉터와 프리셉티의 대화) 형식, 실무현장의 언어 사용 등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애쓴 흔적이 보인다. 평생 학문을 업으로 삼는 이들도 전공 관련 서적을 내기가 쉽지 않은데 젊은 간호사들이 이런 거사(?)를 계획하고 실천에 옮기다니 참 대단하고 기특하다. 3교대 스케줄 맞춰 근무하기도 벅찰 텐데 말이다. 그래서 더욱 이 책이 신입 간호사의 눈높이에 맞겠다는 생각이 든다. 신입의 고충은 바로 위 선배가 가장 잘 이해할 수 있으므로….
- 김영미 / 前서울대학교병원 간호과장, 남서울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선배 간호사도 신규 간호사 시기를 거쳐왔다. 임상과 학교 공부의 괴리감은 실로 엄청나다. 관찰과 실습으로만 임상을 접해본 신규 간호사들이 현장에 나와 힘들어하는 이유는 괴리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한다. 하지만 환자에 대한 관심과 능력치는 자신이 공부한 만큼 커지는 것 같다. 괴리감과 공부 때문에 고민하는 신규 간호사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 대학병원 20년차 현직 간호사 J


◆ 저자소개 ◆

드림널스 편집부
저자 : 드림널스 편집부
프셉마음은 실무 교재인만큼 현직 간호사 10명과, 전문의, 교수진과 드림널스 편집부가 신규 간호사들이 흔히 겪는 이러한 이론과 실무 사이의 괴리감을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자 애정을 담아 만들었습니다.



프셉마음:신규 간호사를 위한 진짜 실무 팁, 드림널스 상품 보러 GOGO!


작성일자 : 2020.02.25 기준

좋은 상품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해당 제품의 가격과 할인 정보 및 판매상태는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674
어제
1,241
최대
3,435
Copyright © TRZOA.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티알조아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으며 게시 정보를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


Thank you for your support. If you would like to donate to project to help assist with domain/server/etc. costs, you can do so at the following addresses

BTC : 14F25D33DhHoWdHVdec5EvQcZNdXHrfGYw / ETH : 0x0ed6bbf5b3f94b5b94095c4f4f167b610ca49054